지상무기·장비

독일 라인메틸 Lynx KF-31 보병전투장갑차를 체코 BMP 대안으로 제시

有美조아 2017. 6. 10. 16:48

동유럽국가중 그나마 경기가 좋다는 체코에 독일 라인메탈사가 신형이지만 고가인 Lynx 보병전투장갑차를 BMP 대체용으로 제안했다는 소식이다.

Rheinmetall사는 체코 Brno에서 열리고 있는 IDET 2017 방산전시회에서 이런 만행을 저질렀다고. 숙성된 기술력과 부품을 사용한 최신의 31톤에 달하는 중량급 장갑전투차인 Lynx KF-31는 체코를 비롯 동유럽에 널리 깔려있는 낡은 러시아제 BMP-1와 BMP-2 장갑차의 퇴역시기에 맞춰 대안이라고 하기에는 부담스런 추파를 던지고 있는 중이다.

이미 독일 Rheinmetall사는 체코 방산업체 RayService and Quittner & Schmiek와 다양한 분양에서 거래를 트고 있으며 VOP CZ.사는 초기에 거래가 제안된 바 있다.

Rheinmetall Landsysteme GmbH사는 IDET애서 2가지 형식을 제안하고 있는데 하나는 이번에 전시된 경량급 KF 31 이고 다른 하나는 KF 41이다. KF는 독일어 “Kettenfahrzeug”,의 약자로 궤도식 장갑차를 일컫으며 숫자는 중량을 나타낸다. KF 31는 2인용 LANCE 포탑에 중구경 기관포로 대공사격도 가능한 Rheinmetall MK30-2/ABM를 주무장으로 장착하며 2연장 SPIKE 대전차 미사일도 탑재한다.











출처    http://korearms.egloos.com/1254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