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무기·장비

무인기와 수송트럭 합체 멀티콥터 Black Knight Transformer

有美조아 2015. 12. 29. 19:03

Advanced Tactics Black Knight Transformer 는 특허 기술로 개발된 수직이착륙 수송기이다. 차량은 다양한 적재가 가능한 고도의 모듈식 구조로 자동차와 유사한 지상 주행 시스템을 갖췄다.



Advanced Tactics Black Knight Transformer는 지난 십년간 대중화된 소형 전기식 멀티콥터로부터 영감을 얻어 수개의 엔진을 가진 로터시스템을 가졌다.
다양한 능력과 놀라운 수송력을 가진 실크기의 Black Knight는 자력비행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고 착륙이 불가능한 지역일 경우 독립적인 지상 추진시스템으로 험지를 돌파, 어떤 목적지라도 도달할 수 있다.



무인 헬기와 수송 트럭이 결합된 신개념 수송 시스템인 Black Knight Transformer는 미 국방부의 개발 요청에 따라 2010년부터 Advanced Tactics사가 개발한 것으로, 2014년 5월초 캘리포니아의 한 사막에서 시험비행에 성공했다.(동영상 :
https://www.advancedtacticsinc.com/videos-page/)

 

 

 

 

 

 

 

첫 번째 시험에서 무인수송기는 몇 분간 지상 3미터 높이를 비행했고 추가 시험에서 약 2톤에 달하는 무인기는 더 높은 고도를 비행하며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어 수직으로 착륙한 후 프로펠러를 접고 거친 지형을 자율주행하며 물자를 수송하는 트럭으로 변신, 임무를 수행했다.



이 무인수송기는 원격으로 조종돼지만 안정화 시스템은 자율 조종된다, 덕분에 외부정보를 파악하여 주행경로를 스스로 결정하는 무인 이동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의 공중과 지상 수송능력을 바탕으로 전장에서 부상자 구난 임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하고 전투지역에 대한 재보급 임무 수행도 가능하다.



2백만달러가 투입되어 제작된 시제형은 약 2톤의 자체중량을 가졌으며 비행형상시 전체길이 9.5 m, 폭 5.8 m, 높이 2.5 m이며 지상주행시 길이 7.6 m, 폭 2.6 m, 이고 적재시 중량은 4,400 lb (1,995 kg)이다. 무인기 개발시 계획된 상승고도는 약 225kg을 적재하고 최대 10,000 ft (3,050 m)이며 지상주행속도는 최대 112 km/h이다.



한편 어드밴스 택틱스사는 이를 바탕으로 더 고속 비행이 가능한 차세대 모델과 정보수집 정찰 기능을 가진 무인기 Baracuda도 개발하고 있다.

 

 

 

 

 

 

 

 

 

출처    http://korearms.egloos.com/1234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