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기·중화기

DT-Sport, M&P 15-22 반자동 소총 실사격(Kenmore Shooting Range, 3/9/2015)

有美조아 2015. 3. 12. 08:55

 

작년 블랙 프라이데이때 가격이 내려가 살 수 있었던 DT-Sport에 프라이머리 암즈사의 30 mm 도트 사이트를 장착하였는데, 새로 산 총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그리고 여기에 달은 도트 사이트 영점을 잡아야 했기에 사람없는 월요일날 사격장을 갔다 왔습니다.

 

 

이번에는 가족 구성원중에서 같이 갈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부득이하게 혼자 갔다왔는데 오후에 따로 할 일이 없어서 본 목적이였던 DT-Sport 뿐만 아니라 혹시나 트리거 타임이 좀 모자라다 싶을 경우를 대비해서 가져간 M&P 15-22도 쏘고 왔는지라 이번에는 도트 사이트를 단 DT 스포츠, 그리고 스코프가 장착된 M&P 15-22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 게시글에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게시글에 첨부된 사진과 영상은 갤럭시 S4로 촬영되었으며, 등장하는 소총 2개는 모두 실제로 소유하고 있는 물건들입니다.  

 

 

여기는 미국입니다.

 

 

날짜: 2015/3/9  

사격장: 워싱턴주 캔모어 야외 사격장(Kenmore Shooting Rnage)  

시간: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사용된 총기: 델튼(Delton) DT-Sport 반자동 소총, 스미스 앤 웨슨(S&W)제 M&P 15-22 반자동 소총  

사용탄약: 튤라 .223 레밍턴 40발, 셀리에 & 벨롯 .223 레밍턴 40발, CCI제 블레이저 .22 LR 150발

 

 

 

 

 

 

사람 없는 월요일날 사격장을 가면 옆에서 탄피가 튀어 나오거나 총구 화염이 훅 불어와서 기분 상하는 일이 없어서 좋은데, 오늘은 특히 한 3시가 지나니깐 저와 다른 한분을 제외한 모두가 떠난지라 정말 쾌적한 환경에서 사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림파이어 탄약이 아닌 이상 탄창에 1발만 넣을 수 있게 하는 안전 조항만 없으면 정말 애용할 수 있는 곳인데, 장거리 사격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켄모어 사격장을 방문하지만 속사가 가능한 실내 사격장도 다닐려고 천천히 알아보고 있습니다.(근데 다만 실내 사격장은 연회비가 있고 철제 탄피를 사용하는 탄약 사용이 금지되어 있어서 이쪽도 따로 문제가 있긴 하지요.)​

 

 

 

 

 

 

5.56/.233 탄약에는 저번에 구입하였던 튤라 철제 탄약과 셀리에 & 벨롯 황동제 탄약을 사용하였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철제 탄피는 황동제 탄피보다 명중률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수차례 들어봤는데, 실제 사격을 50야드 안에서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명중률면에서 큰 차이를 알아보기는 힘들었습니다.

 

 

 

 

 

 

 

 

 

 

 

 

DT Sport에 단 도트 사이트의 영점을 50야드에서 맞춰봤는데, 확실히 50야드 정도 되면 가까이에서 봤을 때 손바닥을 가리고도 남는 검은 표적지 점이 굉장히 작게 보이는건 어쩔 수 없더군요.​ 설명서 차근차근 읽어가면서 7시 방향을 맞추던 도트 사이트를 점차 정 가운데로 올리면서 영점을 잡아봤는데, 영점을 제대로 잡은 후 사격을 해보니 1배율짜리 도트 사이트로는 괜찮은 수준의 명중률이 나오는것을 확인하였네요.

 

 

물론 그 괜찮은 명중률은 1 MOA(100야드에서 1인치 내 탄착군)정도는 아니고 그냥 저가 AR-15 치고는 괜찮은 수준이였는데, 개인적으로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도트 사이트 뒤에 3배율짜리나 6배율짜리 확대경을 달아서 사격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매번 사격장 갈때마다 가져가는 물건이지만 쏘면 쏠수록 재미있는 M&P 15-22입니다. 몇몇 분들은 .22가 반동이 없어서 그냥 실제 군용 총알 쏘는 물건을 사용하는게 더 재미있다고 하시는데, 개인적으로 쏴보면서 느끼는거지만 반동이 아예 없는것은 아니고 탄약 값이 저렴해 많이 쏠 수 있는건 .22만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스코프를 달아서 쏘면 어디에 맞는지 바로 탄착군을 확인할 수 있어서 쏘는것은 물론 명중률 재는것도 쉬웠는데, 양각대 달린 저 수직 손잡이는 아무래도 명중률을 주 목적으로 하는 사격에는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을 사격장 갈때마다 깨닫습니다.(정말 거짓말 안하고 그냥 모래 주머니 위에 올리고 쏘는것보다 탄착군이 2배이상 벌어지는것을 관찰할 수 있었지요.)

 

 

아래는 이번에 가서 갤럭시 S4로 찍은 동영상 몇개를 짜집기해서 만들어진 편집본입니다. 나름 괜찮게 보일려고 삼각대 설치하고 찍었지만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게 확 티가 나는 화질인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화질이 높은 영상을 보고 싶으시다면 동영상 하단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신 뒤 720p나 1080p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Delton DT-Sport 사격 영상]

 

 

 

 

[Smith & Wesson M&P 15-22 사격 영상]

 

 

 

 

사진 및 영상출처: 직접 촬영

 

 

 

출처    http://blog.naver.com/zzang1847/220295622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