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무기·장비

라트비아육군 중고 CVR(T) 장갑차 공개

有美조아 2014. 5. 10. 19:20

5월 2일 라트비아 국방부는 영국에서 도입을 시작한 중고 CVR(T) 장갑차를 공개했다. 이날 언론에 공개된 다양한 종류의 CVR(T) 장갑차들은 경쾌한 기동을 선보이며 기계화 보병여단 편상에 최적의 중고 장갑차가 도입됐음을 알렸다.

 

 

현재 편성중인 라트비아 기계화보병여단에 배치하기 위해 지난 2월 영국과 도입협정을 맺은 후 빠르게 인수 작업을 진행 중이다.

 

 

라트비아가 도입하는 영국군 CVR (T )는 궤도형 전투장갑정찰차 ( Combat Vehicle Reconnaissance Tracked ) 약자로 30mm 기관포를 장착한 " Scimitar " 정찰형과 " Spartan " 보병수송장갑차 " Sultan " 지휘형 장갑차  " Samson " 구난형 장갑차  " Samaritan " 앰뷸런스장갑차 등이다.

 

 

CVR (T ) 장갑차는 매우 높은 기동성을 가져 라트비아 지형에 적합하고 중장비에 대한 지원체계가 필요없어 빈약한 라트비아의 군기반시설에 부합된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술적으로 이 경장갑차량은 라트비아의 외곽 도로를 포함하여 일반도로, 교량, 하천등 습지를 포함 대부분의 지형에서 기동할 수 있다. 또한 장갑이나 무장 상태, 현대화되 부분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8톤에서 10톤사이 중량으로 기차, 선박 혹은 항공기로 수송이 용이한 장점도 있다.

 

 

참고로 현재 영국군이 운용하는 CVR(T) 계열 장갑차는 다음과 같다.


FV107 Scimitar 장갑정찰차 201대
FV103 Spartan 장갑병력수송차 276대
FV104 Samaritan 장갑앰뷸런스 39대
FV105 Sultan 장갑지휘차 48대
FV106 Samson 장갑구난차 28대
Alvis Stormer 장갑대공차 62대 총 654대


 

 

 

 

 

 

 

 

 

 

 

 

 

 

 

 

 

 

 

 

 

출처    http://korearms.egloos.com/1181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