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군장·작전·훈련

라트비아에서 TOW 사격 훈련하는 캐나다육군

有美조아 2018. 1. 21. 12:40

라트비아에 전개한 캐나다육군 e-FPB(강화전방현존전투군)소속 병사들이 1월 5일 라트비아 Camp Ādaž 훈련장에서 TOW (Tube-launched, Optically tracked, Wire-guided) 대전차미사일 사격훈련을 실시했다.





NATO의 Enhanced Forward Presence는 NATO 동부 회원 국가들의 안보를 보호하기 위해 동유럽국가들과 동맹을 맺고 이들 국가에 배치된 방어 및 억지 전력을 일컫는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크림반도 편입과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NATO 회원국은 2016 년 바르샤바 정상 회담에서 4개국에 다국적 대대 전투군을 NATO 회원국에 최대한 배치하여 러시아 공격 위험에 대처한다고 합의했다. 일종의 상징적 배치로 볼 수 있다.




위 지도에서 NATO Enhanced Forward Presence 2017 에 참가하는 국가등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위키)
짙은 파란색은 NATO 참여국(미국과 캐나다포함)이며 좀더 옅은 파란색은 비참가국, 그리고 하늘색 발틱국가들을 보여주며 적색은 러시아이다.

다국적 전투군은 Estonia, Latvia, Lithuania 및 Poland 등 4개국에 배치되며 영국, 캐나다, 독일, 미국이 주도한다. 국가별 세부 내역은 아래와 같다.

1. Estonia 다국적전투군은 Tapa에 배치되며 영국이 주도하고 덴마크와 프랑스가 지원한다.
2. Latvia 다국적전투군은 Adazi에 배치되며 캐나다가 주도하고 알바니아, 이탈리아, 폴란드, 슬로베니아,스페인 및 체코가 지원군으로 참여한다,
3. Lithuania 다국적군은 Rukla에 주둔하며 독일의 주도하에 벨기에,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체코, 크로아티아, 프랑스가 지원한다.
4. Poland 다국적전투군은 Orzysz에 배치되어 미국주도하에 루마니아, 영국 및 크로아티아가 지원한다.

참여 병력들은 주도군 병력들과 함께 작전을 펼치며 6개월 단위로 교체된다.









출처    http://korearms.egloos.com/126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