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무기·장비

M60전차 개량안으로 제시된 Affordable MBT

有美조아 2017. 1. 6. 16:07
지난 2011년 터키 StandartBio라는 회시가 발표한 낡은 전차 개량안으로 사진은 M60 전차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암호명이 "The Affordable Main Battle Tank"라나 뭐라나...최대한 실현 가능한 상태라고 주장한다. M60 전차를 운용하는 국가에서 요구하는 비용수준에 맞춰 개량할 수 있으며 특히 터키는 약 800대에서 850대의 개량이 필요한 M60 전차가 있다고 밝혔다.





가장 중요한 개량 포인트는 전차의 기동성 향상으로 1200마력의 신형 디젤엔진을 제안했다.도한 보조엔진을 장착하여 엔진을 끈 상태에서도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했고 차대와 현가시스템 강화도 가능하다. (보조엔진 장착으로 후방으로 주포 선회시 문제가 될 듯. M1 전차도 이라크에서 피격으로 화재발생등 문제가 많아 다시 엔진룸으로 집어 넣었는데...)

무장 역시 개량하는데 120 mm M256 활강포를 장착한다. 특히 차장의 포탑에 장착된 12.7 mm 기관총은 헬기에 대응할 수 있으며 포수석과 차장포탑 사이 포찹 후방에 원격조작식포탑과 25-mm 기관포 ATK LW25를 장착하여 포탄 300발과 함께 탑재 근거리 전투력을 강화했다.





모든 외부관측창과 사통장비도 현대식 디지탈 방식으로 개량하여 차내에서 승무원들이 주변상황을 파악하고 어떤 기후에서라도 언제든지 교전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래서 필요할 경우 현대화된 M60은 주포나 동축기관총 혹은 차장 포탑의 기관총이나 자동 기관포 3종을 동시에 사격할 수 있어 시가전같은 최근의 전투 양상에 이주 유효한 전투력을 발휘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낮은 비용으로 방어력 향상에도 노력했다. 차체는 기본적인 상태를 유지하며 현대화하여 전부와 측면에는 모듈식 장갑을 추가했다. 포탑에는 슬랫아머를 장착하여 M60 전차의 방어력을 강화시켰다.











출처    http://korearms.egloos.com/1249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