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군장·작전·훈련

발목지뢰로부터 병사를 보호하는 공기주입식 지뢰방어 슈즈

有美조아 2015. 8. 15. 11:33
아프가니스탄에 배치된 노르웨이 병력이 대인지뢰의 폭발을 막아 병사의 발목등을 보호할 수 있는 Inflatable Mine Shoes를 착용하고 칸다하르 공군기지 주변에서 지뢰탐색작업을 수행중이다.

 

 

IED, EOD, Search 및 Demining 전문업체인 영국 Guartel Technologies Ltd사가 개발한 Guartel Inflatable Mine Shoes는 알루미늄으로 된 골조에 호버크래프트에서 사용하는 나일론 강화 PVC로 만들어진 공기주머니를 결합하여 접지압을 낮춰줌으로써 지뢰의 폭발을 막아 병사를 보호하는 장비이다.

 

 

금속프레임과 결합된 5개의 공기주머니는 착용자의 몸무게를 임계점 아래로 접지압을 분산시켜 대인지뢰가 격발하지 않도록 한다. 2개의 지뢰보호 신발은 Codura 백에 넣어 운반하며 교환용 에어큐션 2개도 함께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나일론으로 강화시킨 PVC로 만들어졌으며 프레임은 자기지뢰에 반응하지 않도록 비자기성 강합금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다.

 

 

중량은 2.5kg이며 공기용량은 25리터이다. 영하 5도에서 45도 온도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영하 10도에서 영상 60도내에서 보관가능하다.

 

 

 

 

 

 

 

 

 

출처    http://korearms.egloos.com/1226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