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무기·장비

미 해군이 톰캣에 시험적으로 달아본 무장들

有美조아 2015. 2. 12. 23:27

 

일반 Mk.82 폭탄을 14발 탑재한 모습입니다. 원래 이렇게 달 수 있게 되어 있었으나 정작 미 해군은 저렇게 한 적이 없었다네요.

 

 

 

 

F-8 크루세이더처럼 횡렬 듀얼런처를 탑재한 모습. 아래에도 뭔가를 달아놨네요.

 

 

 

 

보조연료탱크 파일런에 탑재된 로크아이 대전차살포탄을 투하하는 모습입니다.

 

 

 

 

피닉스를 탑재하는 파일런에 하푼을 탑재한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면 안쪽에 폭탄이 탑재된 폭탄이 보입니다.

 

 

 

 

피닉스, 공대지 형 미사일. 크기가 크기인지라 공대지로도 유용했지만, 슬램의 등장으로 취소되었습니다.

 

 

 

 

함 대레이더 미사일 장착 모습. 파일런을 약간 개조해서 단 듯 합니다.

 

 

 

 

암람 듀얼런처를 장착한 모습. 피닉스의 퇴역으로 이를 대체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었으나, 톰캣의 퇴역으로 더 이상 못 보게되었습니다.

 

 

 

 

 

 

 

 

제너럴 다이나믹스 사에서 개발한 AAAM이란 미사일입니다. 사거리를 늘리기 위해 암람(형태를 보면 스탠다드 미사일을 연상시키지만...)을 2단화시켰으며, 크기로 인해 전용 튜브를 장착해 발사하는 방식입니다. 실물은 없으며, 컨셉화만 된 물건.

 

만일 유지비만 아니었다면, 스트라이크 이글처럼 멀티롤 기체가 되었을 텐데 아쉽네요.

 

 

출처    http://cafe.naver.com/acecombatweb/22185

 

 

 

 

출처    http://bemil.chosun.com/nbrd/gallery/view.html?b_bbs_id=10044&pn=1&num=196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