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잉사는 전세계에서 제작되는 Boeing 787의 동체와 주익등을 미국으로 운반하기 위해 Boeing 747 Large Cargo Freighter (LCF), Dreamlifter를 개발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보잉은 특수 개조된 747-400인 드림리프터 (Dreamlifter) 4기를 도입하여 전 세계의 보잉 협력사가, 특히 이탈리아와 일본에서 제작한 787 드림라이너 (Dreamliner) 차세대 여객기의 대형 복합 소재 구조물을 워싱턴 주 에버렛의 보잉사 최종 조립 공장으로 운반하는 역활을 합니다.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Evergreen Aviation Technologies Corp.사에서 특수 개조하였습니다.
사진은 일본 나고야 국제공항에서 선박을 이용하여 운반된 보잉 787의 주익을 Boeing B747-LCF 대형화물수송기 N747BC호기에 적재하는 모습입니다.
Model 747 LCF 대형수송기와 747-400 여객기 사이즈 비교 Cockpit crew Two Length 235 ft 2 in (71.68 m) 231 ft 10 in (70.6 m) Wingspan 211 ft 5 in (64.4 m) Height 70 ft 8 in (21.54 m) 63 ft 8 in (19.4 m) Fuselage width 27 ft 6 in (8.38 m) 21 ft 4 in (6.50 m) Spec Operating Empty Weight 180,530 kg (398,000 lb) 179,015 kg (394,660 lb) Maximum take-off weight 364,235 kg (803,000 lb) 396,890 kg (875,000 lb) Cruising speed Mach 0.85 (491 kt, 910 km/h) Takeoff run at MTOW 9,199 ft (2,804 m) 9,902 ft (3,018 m) Range fully loaded 7,260 nmi (8,350 mi; 13,450 km) Max. fuel capacity Engine models (x 4) Engine thrust (per engine) PW 63,300 lbf (282 kN)
GE 62,100 lbf (276 kN)
RR 59,500 lbf (265 kN)
출처 http://kr.blog.yahoo.com/shinecommerce/277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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